맨위로

회원사소식

뉴스 & 보도회원사소식
게시판
세아창원특수강, ‘아람코’ 벤더 인증 획득
등록일 2019-06-26
첨부파일
세아창원특수강의 대구경 강관공장이 세계 최대 석유화학 기업 사우디 ‘아람코(Aramco)’로부터 벤더 인증을 획득했다.

아람코가 ‘전세계 oil & gas 산업의 메카’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기업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지닌 만큼 그 선택과 기준이 업계의 바로미터가 되고 있어, 아람코의 벤더로 인정 받은 것은 세계적인 oil & gas 기업들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사우디 정부의 현지화 정책 강화로 해외 업체의 아람코 신규 벤더 등록이 제한적인 상황임에도 불구, 세아창원특수강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긴밀한 신뢰를 형성함으로써 의미 있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앞서 세아창원특수강은 2015년 소구경 강관공장에 대해 아람코의 벤더 승인을 받은 바 있으며 금번 대구경 강관공장까지 승인을 받아, 이로써 공장에서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계열 전 구경을 아람코로부터 벤더 인증 받은 국내 유일 무계목 강관(seamless pipe) 제조 기업이 되었다.

이번에 인증 받은 세아창원특수강 대구경 강관 공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7년 완공되었다. 본 공장은 최신식 설비인 5,000톤 압출 프레스를 갖추었고, 특수강 제강부터 압출공정까지 일관 생산 체제를 구축하여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수요처는 Oil & Gas, 정유화학, 조선 등 고부가 시장으로, 세아창원 특수강이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계열 무계목 강관은 일반 강관보다 내압 및 내식성이 강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분류된다.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사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