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회원사소식

광양제철소, 지역 수산물 소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3-10-13
  • 조회수 299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지역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에 나섰다.

 

13, 광양제철소는 당사 대응접실에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 및 전남동부수협 등 유관기관과 지역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수산물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다짐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진수 광양제철소장, 김광용 여수해양수산청장, 서광연 전남동부수협 조합장이 참석했다.

 

광양제철소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수산물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지역사회 대표 기업으로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은 지난달 26,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최대 전통시장인 광양 5일시장을 방문해 지역 수산물을 구매하는 장보기에 나서며 수산물 소비 독려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이 같은 지역 수산물 구매 활동을 촉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의지를 다지고자 진행하게 됐다. 특히, 지역 수협과 공동 업무협약 체결로 광양지역 대표기업인 광양제철소가 지역 내 소상공인과 함께 수산물 소비 촉진에 나섰다는 점에서 기업과 지역사회간 새로운 상생의 모델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김광용 여수해양수산청장은 수산물 소비 위축 우려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광양제철소가 선제적으로 소비 활성화에 나서준 데에 감사하다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대표기업과 지역사회 간 상생의 선례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수 광양제철소장은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이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이렇게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