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협회소식

뉴스 & 보도협회소식
게시판
강관협의회, 2017년도 제1회 이사회 개최
등록일 2017-03-03 조회 1322
첨부파일 강관이사회2.jpg
● 강관 수출시장 개척 및 파이프라인 국제 경쟁력 강화에 총력
● 내지진강관 KBC*/KS 개정에 따른 표준화 작업 및 내진설계 기준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수립 등 2017년 사업계획 확정

우리 협회 강관협의회는 3월 3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휴스틸 박훈 사장 등 회원사 대표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7년 사업계획을 확정하였다.

강관협의회는 금년도 핵심과제로 △수출 시장 다변화를 통한 신규 시장 개척 △경쟁소재 대응 기준강화를 통한 제도개선 및 맞춤형 마케팅 활동 △국내외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기술교류 확대로 정하고, 강관 수요확대 활동 강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강관협의회는 우선 강관 신규 시장 개척 활동의 일환으로 멕시코, 브라질, 캐나다 지역 등 현지 시장동향 조사 및 진출전략 수립을 통한 신규 수출시장 개척과 해외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그리고 파이프라인 국제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2017년 파이프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제도개선 및 맞춤형 마케팅 활동으로 강관파일은 건축 하부구조 내진설계 기준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수립 및 내진 우수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내지진강관은 보급확대를 위한 사이즈 단순화 및 표준화 작업을 추진하고, KS규격 상향에 따른 설계변경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는 등 대형 프로젝트에 강관 적용 확대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기술교류를 위해 제13회 강관산업발전세미나, 소재-강관산업 상생 기술교육, OTC* 해외전시 참관 및 교류확대, 에너지 분야 전문가 초청 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강관협의회 이사회에는 박훈 회장(휴스틸 사장)을 비롯하여 하이스틸 엄정근 사장, 동양철관 한흥수 사장, EEW코리아 박찬섭 사장 등 회원사 대표 등 11명이 참석했다.

* KBC(Korea Building Cord) : 한국건축구조설계기준
* OTC(Offshore Technology Conference) : 해양에너지 기술컨퍼런스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사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