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협회소식

뉴스 & 보도협회소식
게시판
재료 ISC, 중장년 퇴직자 대상 지원사업 활발
등록일 2017-10-18
첨부파일 사진1_1.jpg
● 10월 18일 인천에서 동부인천스틸 퇴직 예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퇴직교육 실시

● 업계 퇴직자들의 인생 제2막 설계 및 숙련 기술자의 퇴직시 발생할 수 있는 기술 사장을 방지하는데 도움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 ISC)가 업계 특성에 맞는 퇴직예정자 및 퇴직자 대상 지원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 ISC)는 10월 18일 인천에서 동부인천스틸 퇴직예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퇴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퇴직예정자에게 퇴직을 긍정적인 관점으로 인식하여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최한 것으로 매니저소사이어티 고익현 대표가 ‘성공하는 라이프 플랜’, 재취업 및 창업 창업전문가인 율산개발 송동석 소장이 ‘재취업 및 창업시장의 이해’, 평생자산관리 유평창 연구소장이 ‘재정설계 및 재테크’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재료 ISC는 10월 23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철강업계 퇴직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컨설팅 개요 및 문제해결과정, 성공 컨설턴트 진출 사례 등의 HRD 분야 컨설턴트 양성교육과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재료 ISC는 철강업계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8일 포항에서 철강업계 기술전수 코칭 양성교육과정을 개설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재료 ISC 관계자는 “재료산업 특화 중장년 퇴직(예정)자 지원사업은 업계 퇴직자들이 인생 제2막을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재료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해온 숙련 기술자의 퇴직시 발생할 수 있는 기술 사장을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2015년 4월 구성된 위원회로 산업계 주도의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하여 철강, 비철, 세라믹 등 재료산업의 협회, 단체, 기업이 모여 인적자원개발 및 활용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철강협회가 대표 기관이다.



<사진설명>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0월 18일 인천에서 동부인천스틸 퇴직예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업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퇴직교육을 실시했다.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사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