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협회소식

뉴스 & 보도협회소식
게시판
선재협의회, 2018년도 제1회 이사회 개최
등록일 2018-03-02
첨부파일 IMG_9693.jpg
● 대내외 리스크 적극 대응 등을 중심으로 회원사 경쟁력 강화에 총력
● 선재시장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8년 사업계획 확정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회장 고려제강 이태준 부회장)는 3월 2일(금) 오전 11시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고려제강 이태준 부회장등 회원사 대표 1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제1회 이사회/총회를 개최하여 대내외 리스크에 적극 대응하고 선재시장 중장기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2018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선재협의회는 금년도 핵심과제로 △선재시장 중장기 경쟁력 강화 △ 선재시장 저가 저품질 수입제품 적극 대응 △ 글로벌 기술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로 정하고, 선재산업 혁신성장 지원을 다 할 계획이다.

선재협의회는 선재시장 중장기 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전기/수소 보급확대에 따른 선재부품 영향 조사와 선재산업 발전세미나 개최를 통해 선재산업의 미래성장 발전전략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또한, 저가 저품질 수입제품 대응을 위하여 건설용 선재제품 내수 시장보호 품질인증 방안 연구와 부적합 수입재 근절을 위하여 선재제품 품질관리 의무품목 확대 노력을 지속 해 나갈 계획이며 선재분과별 기술교류회와 해외 Wire 전시회 참가 등 글로벌 기술교류를 통해 기술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선재협의회는 선재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수요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2015년 3월 발족하여 고려제강, 세아특수강, 포스코 등 국내 21개 선재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사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