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협회뉴스

철스크랩 기업인 동화산업 철강상생협력펀드 첫 수혜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0-07-31
  • 조회수 5547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철스크랩 기업인 동화산업 728일 운전 자금으로 IBK 기업은행으로부터 10억원 대출

 

<사진설명>

한국철강협회는 718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철스크랩 업체인 동화산업이 기업은행 시화중앙지점으로부터 철강상생협력펀드에서 10억원을 대출받아 첫 수혜를 받았다고 밝혔다.(사진은 동화산업 곽성균 상무가 기업은행 이재성 시화중앙지점장으로부터 철강상생협력펀드 대출을 받고 있는 모습)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철강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철강상생협력펀드의 철강협회 추천 첫 수혜자가 나왔다.

 

한국철강협회는 728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철스크랩 업체인 동화산업이 기업은행 시화중앙지점으로부터 철강상생협력펀드에서 10억원을 대출받았다고 밝혔다.

 

동화산업은 `91년 창립하여 철강의 원료인 철스크랩을 공급하는 업체로 철스크랩 업계간 경쟁이 심화되고 코로나 19로 유통이 원활하지 않아 운전자금으로 대출을 받았다.

 

동화산업 곽성균 상무는 동화산업은 30년간 자원 순환을 통해 녹색성장을 추구해 왔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고, 금번 상생협력펀드 대출로 회사 운전자금 확보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철강상생협력 펀드는 지난 617일 포스코, 현대제철, 한국철강협회IBK기업은행이 협약을 맺고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철강업체 및 협력업체와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000억원을 마련하여 시중금리보다 1.05%p 낮은 금리로 지원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