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협회뉴스

CHQ분과 기술교류회 개최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3-10-27
  • 조회수 419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회장 박재천, 코스틸 회장)1027일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CHQ업계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지난 1013일 선재산업을 위한 활발한 소통의 자리로 개최되었던 연강 및 경강분과 기술교류회에 연이어 개최하는 것으로, CHQ 산업 흐름 및 국내 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신기술 공유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포스코 IH 서재호 대리는 로봇산업 대두에 따른 선재 소재 부품 시장 동향 및 수요 전망발표를 통해 최근 성장산업으로 대두되는 로봇산업에 적용될 선재 부품시장의 동향과 수요 전망에 대한 분석 결과를 공유했다.

 

태양금속공업 이유환 박사는 ‘CHQ 산업의 시장 및 기술개발 동향발표에서 국내/CHQ 제품 시장 동향과 제품 기술개발 및 적용 동향을 공유하며 수요업계에서 바라보는 CHQ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하여 발표했다.

 

스틸투모로우 탁승문 부사장은 국내 쾌삭강 시장 분석 및 대응방안발표에서 국내 쾌삭강 선재 시장 동향 및 전망을 분석하고, 일본의 산업 성장 전략을 벤치마킹하여 국내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제시하였다.

 

포스코 박성수 박사는 고강도 CHQ 선재 합금원소 종류에 따른 열처리 공정 최적화발표에서 CHQ 고강도 선재의 합금원소 및 공정별 효과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재협의회는 한국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으며, 선재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제도 및 기준 개선을 도모하고, 국내 업계 기술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2015년 발족했으며, 선재 소재 및 가공사 20개사를 회원사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