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회원사소식

세아창원특수강, 중동시장 출사표… 아람코와 합작법인 설립

  • 작성자 null
  • 등록일 2021-09-08
  • 조회수 449

세아베스틸의 자회사 세아창원특수강이 세계 최대 에너지·화학회사 아람코와 손잡고 중동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세아창원특수강은 아람코가 대주주인 사우디산업투자공사와의 대규모 합작투자를 통해 사우디 최초의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튜브 현지 생산 법인을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

 

사우디산업투자공사는 아람코와 사우디 국부펀드 PIF, 아람코의 자회사 SABIC100% 지분을 보유한 산업개발 전문 투자기관이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총 투자금액은 23000만달러(2600억원) 규모다.

 

합작법인은 아람코가 사우디 동부지역에 에너지 산업 국제 허브 도시로 육성하고 있는 'King Salman Energy Park' 내에 위치하게 되며 약 5만평 부지에 연산 17000톤 규모의 고부가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 및 튜브 공장이 들어선다. 내년 초 착공해 오는 2025년 상업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우디는 비전 2030 정책과 더불어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네옴 프로젝트, 수소 사업 등 국가 전반에 걸친 초대형 프로젝트들을 추진하고 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합작투자법인의 지리적 이점 및 세아가 보유한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국책 사업 관련 수주에 참여할 계획이다.

 

세아창원특수강은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 판로를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 합작법인이 세아그룹의 중동지역 철강 허브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