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회원사소식

“3m 높이에서 낙하사고 체험”… 광양제철소, 새내기 인턴사원 안전실습교육으로 사고 예방능력 키운다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4-02-23
  • 조회수 150

광양제철소(소장 이동렬)222~23, 생산기술직 인턴사원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안전실습 교육훈련을 진행하여 앞으로 제철소를 이끌어갈 인재들의 안전의식 강화에 나섰다.

 

광양제철소 안전문화체험관에서 진행된 인턴사원 실습교육훈련은 광양제철소가 추진하는 계층별 직원 맞춤형 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안전지식을 적용해보는 실습형 훈련 위주로 구성됐다. 안전지식을 미리 체득해 현업 배치 후에도 위험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인턴사원들의 안전역량을 배양하는 것이 목적이다.

 

훈련 과정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직접 체험해보는 과정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잠재위험을 발굴하고, 현장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절차를 실습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현장 밀폐공간에서의 작업 시 발생하는 상황에 대응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해보는 프로그램도 진행돼 인턴사원들이 현장 투입 후에도 유사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손베임 방지 장갑 착용법 등 각종 안전보호구 착용 실습과정과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 실습, 설비 점검 및 수리 작업 전 에너지원을 차단하는 과정인 ILS작업 등을 실습해보는 프로그램도 실시됐다.

 

이번 훈련과정에 참가한 한 인턴사원은 실제 현장과 비슷한 모습의 훈련장에서 실습을 하면서 이론적으로 배웠던 안전지식을 더욱 실감나게 배울 수 있었다향후에 현장에 투입돼도 유사시 즉각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