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회원사소식

㈜세아베스틸, SK E&S㈜와 REC 장기구매계약 체결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4-02-15
  • 조회수 121

세아베스틸(대표이사 김철희?신상호)SK E&S과의 REC 구매계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20년간 장기 공급받게 된다. 세아베스틸은 SK E&S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 장기 구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16일 밝혔다.

 

금번 REC 장기구매계약을 통해 SK E&S부터 공급받게 되는 태양광 발전10MW, 연평균 11,680MWh 수준의 신재생에너지는 세아베스틸 연간 총 전력 사용량의 1~2%에 해당하는 규모로 탄소배출 저감 활동을 진행 중인 세아베스틸의 전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세아베스틸은 2030년 탄소 배출량 12% 감축 및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신재생 에너지원을 지속해서 확보해 나갈 계획으로 현재까지 연간 총 전력 사용량의 3~4%20년간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할 수 있는 REC를 확보하였다.

 

세아베스틸의 제강공정은 철스크랩을 재활용하는 전기로 방식으로 철광석을 원료로 하는 고로 방식 대비 탄소집약도가 낮은 편이다. 세아베스틸은 탄소중립에 대한 중요성 증대와 고객사의 요구에 적극 대응해 나가고자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하고, 탄소중립 경영 체계 운영을 통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SK E&S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재생에너지 사업자로서 대규모 자체 개발 재생에너지 물량과 광범위한 발전 사업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다수의 기업과 RE100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계약을 통해 세아베스틸과 SK E&S양사는 RE100 달성을 위한 장기적 파트너십이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