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소식
포스코스틸리온, K-ESG 경영대상 수상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4-10-21
- 조회수 57
포스코스틸리온은 동아일보가 주최하는 ‘2024 K-ESG 경영대상’ 시상에서 환경부 장관상과 종합 ESG 대상의 영예를 동시에 안았다.
이번 수상은 △온실가스 저감 활동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통한 안전한 일터 구현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도금강판, 컬러강판을 주로 생산하는 포스코스틸리온은 수소연료 전환 및 에너지효율 개선, 신재생에너지 투자 등 ‘2050 탄소 중립 로드맵’에 근거한 탄소 저감 활동을 매년 실행 중이다.
지난 2021년에는 컬러강판 브랜드인 ‘인피넬리(INFINeLI)’를 론칭하며 바이오매스, 향균, 불연강판 등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개발을 가속화 하고 있다.
또 석재와 목재의 색과 무늬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린트 강판으로 실제 벌목 및 채석 등의 환경 파괴 행위를 줄이고 철의 재활용성을 높인 실질적 친환경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일상 속 탄소 저감 활동 ‘5P(Private Cup, Power Off, Proper Temperature, Plasticless, Paperless)’도 돋보인다. 자신의 근무공간 내에서 실행할 수 있는 소소한 탄소 줄이기를 실천하도록 해 직원들의 친환경 마인드를 고취 시키고 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지난 2022년 태풍 ‘힌남노’ 피해로 공장 가동이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었다. 회사의 모든 공장이 침수돼 가동이 중단됐었지만, 시중의 예상보다 훨씬 빠른 50여 일 만에 복구에 성공하며 위기 극복 DNA를 과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