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회원사소식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 수상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2-05-20
  • 조회수 296

l 한국품질경영학회 주관 ‘2022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수상 영예

l 품질 표준체계 선진화, 품질 경쟁력 강화, 저탄소 친환경 사업구조 전환 등 높게 평가

l 품질경영 체계 고도화로 고객 요구 대응 및 고부가가치 시장 선도 방침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이 520일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주관하는 ‘2022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1998년부터 품질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 경쟁력 제고와 관련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김학동 부회장은 품질·안전보건·환경경영 분야 표준체계를 선진화하고 시장변화 및 고객 요구사항을 선반영해 제품 품질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저탄소 친환경 사업구조 전환을 통해 친환경 산업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해 높게 평가 받았다.

 

포스코는 예방적 품질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상시적으로 경영환경 변화와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한 공정품질 혁신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 우선의 관점에서 제품에 대한 품질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포스코는 그동안 품질경영에 대한 끊임 없는 노력을 통해 도요타, GM 등 주요 글로벌 자동차사의 우수 공급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 3월 일본 혼다자동차 품질부문 우량감사상 수상, 도요타 품질표창 수상 등 고객사로부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오른쪽)이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