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회원사소식

포스코, 스테인리스 新기술 국제스테인리스협회서 금상 수상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2-05-24
  • 조회수 13393

l 고성능 페라이트강 ‘430RE’ 개발ISSF-26 기술부문 최고상 수상

l 기존 강종 대비 가공성·용접부 내식성 등 향상시켜 최근 가전 대형화 트렌드 충족

l 정탁 사장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 제공할 것소재 분야 연구개발 지속 계획

 

포스코가 국제스테인리스협회가 주관하는 제26차 국제스테인리스협회 컨퍼런스에서 기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기술은 고성능 페라이트 스테인리스강 ‘430RE (Ridging Endurance)’ 제조 기술로 올해 스테인리스 관련 최우수 기술 개발 사례로 선정되면서 포스코의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최근 가전사들이 세탁기, 건조기 등을 대형화하면서 드럼 바닥면의 성형성을 높이고, 표면 줄무늬 결함 현상(Ridging 리징)을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해졌다.

 

또한 탈수 시 용수 및 전력 절감 효과를 위해 드럼의 고속회전 성능 강화를 요구하고 있어 드럼 중앙부를 연결할 때 판재를 접어 압축해서 잇는 방식(Lock Seaming) 보다 접합력이 우수한 용접 방식을 선호한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기존 강종대비 성형성, 리징성, 용접부 내식성 등을 향상한 특화 강종인 430RE를 개발했으며 국내 가전사는 물론 해외로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포스코는 국내 수요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재 분야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생산한 스테인리스 냉연 코일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