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뉴스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 제2회 철강 영상 공모전 성황리에 마무리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4-10-29
- 조회수 155
한국철강협회가 주최하고 철강홍보위원회(위원장 : 현대제철 장영식 상무)가 주관한 ‘제2회 철강 영상공모전’이 많은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 끝에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철강 영상 공모전은 최근 영상 콘텐츠에 대해 증가한 관심을 반영하여 2022년부터 개최되었으며, 기존의 ‘철강 사진 공모전’과 연계하여 격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철과 친환경’, ‘철의 가치·의미’, ‘철의 우수성’, ‘철의 미래 모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일반(60초 내외) 부문과 숏츠(30초 내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숏츠 부문의 경우 최근 영상 시청 트렌드를 고려하여 새롭게 신설되었다.
수상작으로는 다양한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며 우리의 삶을 지탱해 주는 존재로서 어머니와 철을 연결하는 형식으로 풀어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대상 수상작 ‘철의 여인’을 비롯하여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 총 27개의 우수한 작품이 선정되었다.
장영식 철강홍보위원장은 “철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 의식과 표현 방식을 보여주는 신선한 작업이 다수 출품되었다”면서 “다양한 기법을 이용한 창의적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작업들이 많이 출품되어 공모전에 대한 참가자들의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국철강협회는 철강사이버홍보관(https://steelpr.kosa.or.kr/)을 통해 수상작을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수상작을 활용하여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회원사의 수상작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1996년 발족하여 국내 주요 철강업체 등 9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외 철강 이미지 제고 관련 홍보 프로그램 개발, 철강산업 사진 공모전 및 철강산업지도 제작, 국산 철강재 우수성 홍보 인스타그램 운영, 철강교육 확산 활동 등 조직적이고 통합적인 철강 홍보활동을 통해 철강산업의 이미지 개선에 기여해오고 있다.
수상작 링크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BHgLAlX758ZWvdCPqoZ2hkrHweLTEr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