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협회뉴스

2026년 철강업계 신년인사회 개최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6-01-13
  • 조회수 53



한국철강협회(회장 장인화)113()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2026년 철강업계 신년인사회개최하였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철강업계·정부·학계·연구계·수요업계 철강관련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철강산업은 우리나라 6위 수출산업이자, 주력산업에 소재를 공급하는 경제안보의 핵심 축이다라고 설명하며, “철강업계는 수출과 투자, 기술혁신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과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었다고 강조하며, 정부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가장 먼저 듣고, 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철강협회 장인화 회장은 지난 해 철강공업 육성법이후 약 40년만에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별법이 제정되었다고 설명하며, “이 소중한 기회를 통해, 올 해를 철강산업이 다시 한번 도약하는 전환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철강업계가 새해 역점을 둬야 할 내용으로 제품의 고부가가치 경쟁우위 강화, 저탄소 전환을 위한 노력 확대, 사업장 안전 확립을 강조하며, “반세기 전 척박한 환경에서 철강산업을 일으켰던 선배들과 같은 마음으로, 고부가·친환경 미래소재 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모두가 함께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포스코 이희근 사장, 현대제철 이보룡 사장, KG스틸 곽재선 회장, 세아제강 이휘령 부회장, 고려제강 홍석표 부회장, TCC스틸 조석희 부회장, 한국철강협회 이경호 부회장을 비롯하여 한국철강협회 회원사 대표 21명과 철강산업 관련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