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협회뉴스

선재협의회, 비대면 기술교류회 개최로 회원사간 기술교류 및 상생발전의 장 마련

  • 작성자 admin
  • 등록일 2021-09-10
  • 조회수 663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회장 이태준, 고려제강 부회장)는 경강 및 CHQ업계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시장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를 위해 99일 기술교류회를 개최하였다. 교류회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고려제강, 포스코 등 12개 회원사와 관련 기관의 기술 연구진 6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발표는 경강분과 쪽에서 고려제강 유광원 책임연구원이 고강도 강선의 신선 가공기술 동향을, 삼우기초기술 박대웅 소장은 강연선의 주요 사용분야인 그라운드 앵커공법을 발표했다.

 

한편, 스틸투모로우 차원수 대표는 현재 선재협의회에서 진행 중인 ASEAN 선재 시장 분석 및 통상환경 조사 결과를 공유하며, 해외 시장에 대한 업계의 관심을 충족시켰다.

 

CHQ분과 쪽에서는 수요업계인 태양금속공업 이유환 박사가 코로나 사태 등의 사회적 이슈를 돌파하기 위래 국내 CHQ제품 판매와 개발의 동향 및 주요 이슈 현황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져 의미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발표한 POSCO 이기호 박사는 고강도 부품사의 열처리 공정 관련 기술을 공유하면서 기술교류회를 마무리했다.

 

한국철강협회 허대영 산업지원본부장은선재협의회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서 업계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류의 장이 업계 발전과 함께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철강협회의 선재협의회는 소재사-가공사-수요사 간 기술교류를 통한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매년 분과별 분과별로 기술교류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업계 발전과 상생에 이바지하고 있다.